javascript로 비디오/오디오 제어
▶ 미디어 재생 API
• src : src 속성 값
• currentSrc : 실제로 읽어 들여 재생 중인 미디어 데이터의 URL
• currentTime : 현재 재생 위치(시간)
• startTime : 재생할 위치(시간)
• duration : 미디어 데이터의 길이(시간)
• paused : 일시 정시 상태 여부를 반환
• defaultPlaybackRate : 기본 재생 속도, 기본 값은 1.0
• playbackRate : 재생 속도, 기본 값은 1.0, -일 경우 역재생
• ended : 재생 종료 여부를 반환
• muted : 음소거 여부를 반환
• volume : 음량(0.0~1.0)
• load() : 동영상을 다시 읽어 들임
• play() : 동영상을 재생
• pause() : 재생 중인 동영상을 일시 정지
▶ 미디어 요소의 이벤트 처리(데이터 로딩 시)
• emptied : 이전의 데이터 비움
• loadstart : 데이터 로딩 시작
• progress : 데이터 로딩 중(간헐적으로 발생)
• loadedmetadata : 미디어의 메타데이터를 읽음
• loadeddata : 데이터 로딩 완료
• canplay : 재생을 시작할 수 있음
• canplaythrough : 다운로드가 유지된다면 마지막 까지 재생할 수 있는 시점에 발생
• load : 데이터 다운로드 완료
• stalled : 데이터 다운로드가 느려짐
• suspend : 데이터 다운로드가 중지됨(에러 아님)
• abort : 데이터 다운로드가 중지됨(에러 발생)
• error : 에러 발생
• loadend : 데이터 로딩 완료(load, abort, error 뒤에 발생)
▶ 미디어 요소의 이벤트 처리(미디어 재생 시)
• play : 재생 시작 알림
• playing : 재생이 시작됨
• pause : 재생 일시 정지
• timeupdate : 재생 중(여러 번 발생)
• waiting : 다음 프레임의 다운로드 대기 중
• ended : 재생 종료